물감, 팔레트, 종이, 붓 리뷰

다니엘 스미스 프리마텍 수채물감 세트

드로잉또와 2023. 4. 26. 23:59
반응형

다니엘 스미스 프리마텍 수채물감 세트

Daniel Smith Watercolor Primatek Set
 

다니엘 스미스 프리마텍 수채물감 세트
다니엘 스미스 프리마텍 수채물감 세트

다니엘 스미스 입문용 물감을 쓰다 보니 또 욕심이 스멀스멀 올라와 지르고만 프리마텍 입문용 세트입니다. 아마존에서 구매했는데 배송이 누락되는 바람에 환불받고 화방넷에서 샀는데 아마존보다 훨씬 저렴해서 전화위복이 되었습니다. 택배를 받았으니 허둥지둥 뜯어봅니다. 이제 상자 사진을 찍고 버리는 좋은 습관이 생겼습니다. 
 

다니엘 스미스 프리마텍 물감 

안료에 광물이 섞여 있는 독특한 물감입니다. 광물을 갈아 아라비아고무와 혼합하여 과립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자연에서 유래한 재료를 사용하여 내추럴한 텍스쳐를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3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는데, 세트 외에 다른 색을 구매하기 쉽지 않네요. 청금석이 들어간 물감이 참 궁금한데 말이지요.
 

| 제품소개

프리마텍 수채물감 5ml 용량의 6가지 색 세트입니다. 
 

6가지 색 세트 발색표
6가지 색 세트 발색표

 
컬러차트

왼쪽부터 Rhodonite Genuine, Jadeite Genuine, Amethyst Genuine, Mayan Blue Genuine, Hematitie Genuine, Piemintite Genuine 입니다. 상자에 있는 색과 조금 다른 느낌이지만 아주 예쁩니다. 보라색은 펄이 들어가서 반짝반짝하고, 검은색은  입자가 잘 보이는 편입니다. 검은 가루를 느슨하게 바르는 느낌입니다. 선명한 녹색, 톤다운된 파란색, 황토색과 갈색 중간쯤의 색으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펄이 들어간 보라색
펄이 들어간 보라색

보라색이 참 예쁜데 사진으로 반짝임이 잘 안보여 한 장 더 올려봅니다. 흰 점처럼 보이는 부분이 실제로는 반짝반짝하는 것입니다.
 
| 사용기


서비스로 받은 도톰한 황목(으로 추정되는) 종이에 튤립을 그려보았습니다. 세트에 있는 색만으로 그렸더니 전체적인 색이 어둡습니다. 밝은 노랑이나 연두색이 들어가야 하지만 테스트용으로 세트의 물감으로만 그렸습니다. 그림 전체에 과립화 효과가 보여 과해 보이지만 다른 물감과 함께 사용하면서 배경이나 포인트 되는 부분에 사용하면 아주 예쁠 것 같습니다.

물감 테스트 그림과 휴대용 팔레트

종이의 질감에 맞춰 보이는 효과가 아주 예쁩니다. 양이 좀 작은것이 단점이라, 팔레트에 짜 놓고 잘 말려서 사용하는데도 물감이 팍팍 줄어드는 게 보여서 좀 더 큰 튜브로 쟁여놓고 싶은 물감입니다. 팔레트는 안쪽의 도자기 팬은 애완거미용 밥그릇을 사용했고, 케이스는 알토이즈 캔입니다. (다 먹는데 두 달 이상 걸렸네요)
시리즈의 다른 색도 하나씩 사보고 싶습니다.
 
이상 다니엘스미스 프리마텍 수채물감 세트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