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감, 팔레트, 종이, 붓 리뷰

쉬민케 호라담 씨스케이프 고체물감 세트

드로잉또와 2023. 8. 14. 21:41
반응형

쉬민케 호라담 스페셜 에디션  씨스케이프 세트

Schminke Horadam Aquarell Special Edition Seascape Set
 

| 제품소개 

쉬민케 호리담 스페셜 에디션 시스케이프 세트
쉬민케 호리담 스페셜 에디션 시스케이프 세트

쉬민케에서 한정판 에디션으로 나온 세트 중 하나인 씨스케이프 세트입니다. 이름처럼 바다와 하늘을 그릴 수 있는 파란색 계열의 색으로 이루어진 세트입니다.  박스는 따로 없고 바다 그림이 있는 띠지가 둘러 있습니다.
 

여행 캐리어 모양의 팔레트
여행 캐리어 모양의 팔레트

띠지를 벗겨내면 여행캐리어처럼 생긴 은색 팔레트가 보입니다. 다른 팔레트와 모양이 다른 점이 맘에 듭니다. 생각보다 묵직하지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입니다.
 
 

| 세트 구성

푸른계열의 12색 구성
푸른계열의 12색 구성

팔레트를 열면 12개의 포장된 고체물감팬과 비어있는 칸이 보입니다. 같은 크기의 팬을 6개, 풀팬은 3개를 끼울 수 있습니다. 믹싱칸이 넓어서 좋습니다. 물감을 끼우는 부분도 분리되어 물감을 끼웠다 빼기 편리합니다. 
 

하프팬보다 약간 작은 고체물감 팬
하프팬보다 약간 작은 고체물감 팬

포장을 풀자 하프팬으로 보이는 고체물감이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해서 빈 하프팬과 비교해 보니, 좀 작습니다. 2ml 하프팬보다 약간 작으니까 용량은 1.5m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비싼 세트인데 약간 야박한 느낌이 드는군요. 
 

쉬민케 시스케이프 색상표
쉬민케 시스케이프 색상표

들어있는 순서가 아닌 제 기준 대로 물감을 다시 끼워 넣고 색상표를 만들었습니다. 위쪽은 청량한 색, 아래쪽은 부드럽고 무거운 색으로 넣었습니다. 같이 쓰고 싶은 색이 있으면 아래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팬이 딱 고정되는 것이 아니어서 (팬이 좀 작아서 고정이 안되네요) 쓰다가 위치 바꾸기도 좋습니다.
 

쉬민케 시스케이프의 색 구성
쉬민케 시스케이프의 색 구성

설명서에 들어있는 색과 종이에 발색되는 색이 다르기 때문에 색상표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색상표의 색상번호와 오른쪽의 이름을 대조해 보시면 느낌이 좀 다른 것이 보입니다. 101 티타늄화이트와 904 아이스블루는 불투명한 색입니다. 바다를 그리고 나서 거품이나 빛을 찍을 때 유용합니다. 493 프렌치 울트라마린은 인쇄된 색보다 실제 색이 훨씬 청량하고 예쁩니다. 
 

| 사용기

시스케이프 세트로 그린 밤하늘
시스케이프 세트로 그린 밤하늘

시스케이프(SEA SCAPE)지만, 반달이 떠있는 초저녁 하늘을 그려보았습니다. 물감에 비해 그림이 허접해 좀 아쉽지만, 종이에 발리는 느낌이 참 좋습니다. 그리고, 가뜩이나 양이 작은데 손바닥만 한 그림 한두 장 그리는 중에 물감이 줄어드는 것이 보여 좀 슬픕니다. 먼저 다 쓰는 색이 있으면 낱개로 사서 리필해야겠습니다. 크게 상관은 없지만 위아래 믹싱하는 부분에 파란색 물이 좀 드네요. ㅎㅎ 파란색이 워낙 진하고 물이 잘 드는 색이라 그러려니 합니다.
 
쉬민케 고체물감 팔레트를 처음 사서 쓴 느낌은 팔레트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흐뭇해지는 무언가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색상도 정말 맘에 듭니다. 2ml도 안주는 물감 양이 좀 서운하지만, 다 쓰면 같은색으로 리필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색 구성이 좋습니다. 같이 판매되는 한정판 보태니컬 세트도 탐나지만, 참아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