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감, 팔레트, 종이, 붓 리뷰

제이허빈 글라스펜(유리펜촉)

드로잉또와 2023. 4. 18. 15:07
반응형

제이허빈 글라스펜

j.Herbin Glasspen

J.Herbin 글라스펜
J.Herbin 글라스펜


한참을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살까 말까 하던 제이허빈 글라스펜입니다. 지난번에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에서 비슷하게 생긴 글라스펜을 사고 실망해서 제대로 된 것을 갖고 싶어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2만 원입니다.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 유리펜은 5천 원)

| 제품소개

일자형 홈이 있는 유리펜촉
일자형 홈이 있는 유리펜촉


잉크 전문 브랜드인 제이허빈에서 나온 유리펜입니다. 제이허빈 잉크는 한정판이라는 문구에 혹해 몇 개 가지고 있는데, 펜은 처음 샀습니다. 펜촉과 펜대가 유리로 된 일체형이고, 펜대 색상이 여러 가지입니다. 저는 파란색 펜대를 구매했습니다.
이미 갖고 있던 나선형 유리펜촉과는 좀 다르게 생겼습니다. 물방울 모양의 펜촉에 세로로 홈이 파여 잉크를 머금게 되어 있습니다. 플라잉타이거 코펜하겐에서 모양만 보고 산 유리펜촉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유리펜촉 2종 비교

 

| 사용기

잉크 한 번 찍어 그린 그림
잉크 한 번 찍어 그린 그림


잉크를 한번 찍어서 여분의 잉크를 잉크병 입구 부분에서 덜어내고 그렸습니다. 한 번 찍어서 이 정도를 그릴 수 있습니다. 잉크가 깨끗하게 사용되어 펜촉에 잉크가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것이 보입니다.
의외로 나선형 유리펜촉보다 한 번에 그릴 수 있는 양이 많습니다. 잉크를 머금는 양과 일정한 굵기로 그려지는 점, 고여있는 부분 없이 잉크를 알뜰하게 사용하는 점이 모두 맘에 듭니다.

녹색 잉크를 이용한 유리펜촉 그림
녹색 잉크를 이용한 유리펜촉 그림


여러 가지 초록을 이용해 나뭇잎들을 그려보았습니다. 사각사각하는 소리가 나서 기분이 좋습니다. 끝부분이 닳았을 때 사용하는 용도인지 작은 사포 조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녹슬 염려가 없어 유리펜을 좋아하는데, 깨끗한 물에 헹궈 물기를 잘 닦으면 되어서 아주 편합니다. 유리펜은 깨지지 않게 잘 보관해야 하는데, 박스에 그대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은 사자마자 박스부터 박박 뜯어 버리는 편인데, 유리펜 박스는  깨지지 않게 보호 처리가 잘 되어 있어 상자에 그대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일정한 굵기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편리한 제이허빈 유리펜촉 리뷰였습니다.



반응형